[TIL] PyQT 개발 후기

PyQT 에 라이센스 문제가 있고 들어서 애써 외면하고 있었는데, 어차피 배포할것도 아닌데 뭔 똥고집인가 싶었습니다. 마침 매우 불편하게 테스트하던 프로그램이 있어서 그걸 wrapping하는 GUI를 그려보았습니다.
QT 개발을 5년이나 했기때문에 매우 익숙한 상태로 다음의 순서로 진행하였습니다.

1. Linux 상에서 PyQT 설치
2. Signal/Slot 사용 방법 익히기
3. Designer로 그리기
4. 실행 및 디버깅
5. 윈도우에 python과 pyqt 설치
6. 윈도우에서 실행 및 디버깅

이틀만에 완성. 익숙해지면 이건 뭐 하루에 몇개도 만들어내겠네요.


무아지경에 빠져서 슥슥 코딩하는데...숨통이 트이는 느낌이네요. 역시 코딩이 내가 있어야할 곳 인가 봅니다.
특히 리눅스에서 개발을 마친 다음 윈도우에 pyqt5 설치후 바로 실행해버리니 정말 기분 좋네요!

PyQt4 Reference : http://pyqt.sourceforge.net/Docs/PyQt4/classes.html
PyQt5 레퍼런스가 C++ QT5 레퍼런스로 링크가 되어있어서 PyQT4를 참조함





     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WSL2 Ubuntu 20.04 및 네트워크 설정

리눅스 멀티코어를 사용하는 tar 압축/해제

git pull 을 했더니 branch가 갈라지는 경우